美성인 30%,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


업계 관계자들은 “데이팅 앱과 소셜 디스커버리 앱은 분류해야 한다”면서 “기혼자를 적극적으로 제재하는 건 곧 매출 감소로 연결된다”고 증언했다. 국가별로 성인 400~3000명에게 작년에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 경험 여부를 물은 결과 ‘스웨덴'(25%)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브라질'(22%), ‘인도'(20%), ‘영국'(20%), ‘남아프리카공화국'(20%), ‘프랑스'(18%), ‘미국'(15%), ‘중국'(1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AI와 알고리즘,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성향과 취향을 분석하죠. 여기다 매칭 어드바이저와 심리상담가가 성혼을 도와 소비자 신뢰도와 매칭률을 더욱 높이는 방식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Bi-LSTM 기반의 선호도 예측 모델을 이용해 결혼 정보 매칭 방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음성과 메시지에 대한 텍스트 분석을 통해 획득한 대화 키워드를 통해 천생연분을 찾는 서비스도 특허 출원을 마쳤습니다. 이렇듯 온라인 데이팅 산업은 외모지상주의와 그로인한 사회계층화현상을 초래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그 특성상 일회성 만남의 장으로 변질될 수 있으며 폭행이나 범죄에 노출될 우려도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신원 보장과 안전 시스템 확보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이용자 22억 명에 달하는 페이스북도 데이트 시장에 뛰어든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지난 5월 페이스북 개발자 콘퍼런스 ‘F8’에서 올해 하반기 내로 데이트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저커버그 CEO는 “미국에서 결혼하는 커플 3쌍 중 1쌍은 인터넷을 통해 만났고, 페이스북에는 2억 명의 독신 남성이 있다”며 “페이스북의 데이트 기능은 단순한 만남이 아닌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반면 경쟁이 치열할수록 데이팅 앱 기업의 수익은 하락한다. 우 교수는 “시장 내 치열한 경쟁은 데이팅 앱 기업들이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선하도록 만들지만, 기업의 수익은 상대적으로 낮게 유지된다”고 말했다. 직장인 김정환씨와 1년째 연애 중인 그의 여자친구는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난 사이다. 여자친구를 만나기 전, 김씨의 친구들이 여러 번 소개팅을 주선해 줬지만 마음에 드는 여성을 만나기 어려웠다.


소셜데이팅 앱 ‘아만다’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약자로, 국내 최초로 합격/불합격 시스템을 도입해 이슈된 바 있다. 이용자들에 의해 직접 평가를 받은 후 특정 점수 이상 받지 못하면 가입할 수 없게 한 것이다. ‘아만다’ 박호식 매니저는 “이용자들이 직접 심사하는 시스템을 통해 소개팅 서비스의 핵심인 ‘가장 좋은 사람과의 매칭’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기독교인을 위한 소셜데이팅 앱 CCM은 같은 종교를 가진 대상만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CM 조웅환 대표는 “같은 종교를 가진 배우자를 만나고 싶지만 같은 교회에서 이성친구를 만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넓혀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소셜 데이팅 앱 CCM 사용자 최 모씨는 “같은 종교를 가졌다는 전제가 있으니 종교적 활동에 대해 이해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어 편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당시 잭드를 해킹한 공격자들은 각종 민감한 개인정보는 물론 사용자들의 알몸 사진들도 전부 가져가는 데 성공했었다. 올해 2월에는 커피 미츠 베이글과 오케이 큐피드라는 데이팅 앱에서도 크리덴셜 유출 사고가 발생했었다. 일부 앱에서는 무료 크레딧을 받거나 "완전 좋아요"와 같은 추가 비용이 드는 프리미엄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팅 앱 버블은 사용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붐비는 장소에서 만나는 것이 편한지 여부 등과 같은 데이터 선호도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창 사랑을 좇을 나이에, 제한된 시간과 인원으로 빠르고 확실한 승부를 봐야 했던 젠지는 새 시대의 만남을 위한 돌파구를 찾았다.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그들의 일상에 만남을 집어넣었을 뿐인데.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오피사이트 강남 안마 강남 휴게텔 강남 휴게텔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